학과장 인사말

인사말

상담심리학과_단체사진 2019


인간의 행동과 마음을 탐구하고, 개인의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구체적인 개입 기술을 연마하는 응용학문

안녕하십니까?

차의과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인간의 행동과 마음을 탐구하고, 개인의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구체적인 개입 기술을 연마하는 응용학문”인 상담심리학을 교육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학과는 가정, 직장, 학교 등 삶의 현장에서 개인이 겪는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다루도록 돕고, 나아가 자아실현과 성장, 그리고 건강한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전문상담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학과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상담실무 현장에서의 충분한 경험이 있는 교수진,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 (교육 시스템) 상담심리학 분야의 보다 전문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은 전공기본, 전공입문, 전공심화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석박사과정 및 차 심리상담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임상·상담실습, 공개사례 발표회, 전문가 특강·시연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 (교수진) 임상 및 상담 현장에서 십수년간 상담심리전문가 혹은 임상심리전문가로 활동한 현장전문가들입니다.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이 다양한 강의와 실무에 대한 지도를 제공합니다.
  • (현장실습 네트워크) 차병원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임상실습의 기회가 폭넓게 제공됩니다. 차병원의 의료분야 네트워크와 상담관련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활용해 임상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공인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능력을 겸비한 상담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심리상담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어 우수한 상담인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우리 상담심리학과의 교육 시스템, 현장에 강한 교수진 및 현장실습 네트워크는 졸업 후에 교육기관, 공공기관, 병원, 기업 등 다양한 현장에서 상담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에 진학하여 수준 높은 임상상담심리전문가로서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장학금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윤정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