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SK 행복 프로젝트

6월 SK 행복 프로젝트

SK 행복 프로젝트

2019년 6월 27일, SK 본사에서 인공지능 스피커(NUGU)를 활용한 행복 게임을 주제로 본교의 상담심리학과교수 및 연구원들과 SK 담당자들 간의 킥오프 미팅이 진행되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인공지능을 포함, ICT 기술을 개방,공유하고 활용하여 ‘행복 커뮤니티-인공지능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그 중, 전국 8곳의 지자체의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SKT의 인공지능 스피커(NUGU)를 보급하여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7일 진행된 킥오프 미팅에서는 인공지능 스피커(NUGU)에 적용할 행복 게임 기획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행복 게임은 인지훈련을 통해서 독거 어르신들의 인지 예비력을 증진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차의과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 재학중인 구나영, 이주원, 김우현, 서승수,  조석현,  황영건.

차의과학대학교임상상담심리대학원 이영림, 한경화 / 송채림, 신은지 참여)

6월 27일 SK본사에서 진행된 킥오프 미팅 이후에도 본교 CBC의 B221g에서 지속적인 컨텐츠 개발이 8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행복 게임을 접목한 SK NUGU 인공지능 스피커는 9월 2일 1차 시범운영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