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학업중단예방 예술창작프로그램(뮤지컬) 지원 멘토단 활동

2020 학업중단예방 예술창작프로그램(뮤지컬) 지원 멘토단 활동

2020년도 상담심리학과 실습

학업중단예방 예술창작프로그램(뮤지컬) 지원 멘토단 활동

 

본교 상담심리 현장실습 수강생 중 6인은 10월 27일부터 성남 몽실학교 예술창작 프로그램 뮤지컬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에 적응이 어렵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 약 15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예술창작 프로그램을 이행하여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긍정적 경험과 정서적 지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활동 시작 전 10월 23일에는 이주혜 교수님이 주관하는 화상 교육을 통해 사전 준비를 하였습니다. 본 교육에는 전반적인 멘토링 운영 안내, 멘토링 진행 시 유의사항, 첫 회기에 다룰 수 있는 주제들, 멘토링 중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위 멘토단은 집단 상담과 개인 멘토링 및 학업 동기 강화를 위한 소그룹 멘토링을 진행하고 청소년들 연기, 안무, 발성 연습 시 참여 관찰 및 멘티 학생 활동 외에도 출결∙안전∙위생 관리를 합니다. 각 멘토는 멘티를 2-3명씩 맡아 프로그램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지와 격려를 통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활동 사전, 사후에 연락망을 통한 방법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출결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첫날은 동그라미로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활동을 통해 서로를 탐색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습 첫날은 이주혜 교수님께서 전체 프로그램의 시작을 열어주셨고,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집단 역동성이 배가 되어 매끄럽게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12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며, 활동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화상으로 만나 멘토링 프로그램 아이디어 회의 및 교수님 수퍼바이징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론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을 경험하며 상담사의 실무 감각을 익힐 소중한 기회로 삼겠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대면 활동이니만큼 철저한 방역지원(온도체크, 위생관리)하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성자 : 현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