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제4회 임상상담심리 가을학술제

학과활동학과동정분류되지 않음

2022학년도 제4회 임상상담심리 가을학술제

지난 11월 11일 금요일, 상담심리학과에서는 2022학년도 제 4회 임상상담심리 가을학술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임상상담심리 가을학술제는 학부생들의 연구 역량을 증진하고, 학부-석사-박사 간 활발한 학문적 교류를 위해 진행하는 상담심리학과의 연례행사입니다.

이번 학술제는 총 3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학부생 발표, 미국심리학회지(APA) 포스터 세션 참가 특강, 수상팀 발표를, 2부에서는 임상 심리 및 상담 심리 현장 전문가 특강을, 3부에서는 학부-석사-박사 전체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1부 학부생 발표 순서에는 총 7팀의 학부생 연구팀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후 진행된 1부 특강에서는 2021 APA에 포스터 세션으로 참가한 19학번 선배들의 경험담과 도전을 향한 조언이 이어졌으며

 

2부 특강 순서에서는 임상심리전문가 자격 취득 관련 특강, 상담심리 관련 특강, 기업상담 관련 특강이 진행되어 진로를 설정하는 단계에 있는 학부생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하였습니다.

마지막 순서는 전체 간담회로 학사-석사-박사 간 학문적 교류를 위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부생 연구에 대한 석박사 선생님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가 이어졌으며 놀이치료, 상담심리, 임상심리 등 심리학 세부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한 준비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뜨거운 학문적 열정과 탐색적 호기심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부생 7팀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학사-석사-박사 간 활발한 학문적 교류와 소통의 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작성자 : 상담심리학과 함지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