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1 대학생 멘토링 지원사업 “동아리야, 멘토링하자!”』
새로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최한 『2021 대학생 멘토링 지원사업 “동아리야, 멘토링하자!”』에 상담심리학과 멘토링 동아리 <세미콜론>이 지원하였습니다. 그 결과 <세미콜론>이 전국 대학생 동아리 113팀과의 경쟁을 뚫고, 최종 30팀에 선정되었습니다.
2021년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상담심리학과 이주혜 교수님의 지도 아래 동아리 대표18학번 최은선 학생을 중심으로 박선아, 이아현, 진영하, 현지이 학생과 19학번 이나연 학생이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성남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협력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정서 지원 멘토링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였습니다.
<세미콜론>은 “WEWE! : 위기를 위로로”라는 정서인성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학업중단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정서인성 분야 멘토링으로 집단상담, 미술치료, 놀이치료, 사이코드라마 등 다양한 상담기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업중단 위기청소년들의 취약성과 상황을 잘 탐색하고 학업 중단 과정과 중단 이후 겪는 다양한 부정적 경험 및 정서를 제대로 다루어 주고 대처능력과 자신감을 향상시켜 학업에 복귀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멘토링 활동을 펼쳤습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주관한 『2021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 대해 지난 10월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멘토링 지원사업 최종평가회를 갖고, 차의과학대학교 소속 <세미콜론>에게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을 수여했습니다.
작성자 :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현장실습생 최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