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상담심리학과 범죄심리동아리 ‘범애’ 포천경찰서 견학 활동

학과활동학과동정분류되지 않음

2023학년도 상담심리학과 범죄심리동아리 ‘범애’ 포천경찰서 견학 활동

지난 11월 8일, 상담심리학과 범죄 심리 동아리 ‘범애’에서는 포천경찰서 견학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활동은 현장에서 일하시는 경찰 분들을 직접 뵙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범죄 심리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 진로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활동은 여성청소년과 경찰 관계자 분들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과 포천경찰서를 견학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진 4가지 활동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여성청소년과 조직 관련 설명

 

 

 

 

 

 

 

 

 

 

여성청소년계, 여성청소년수사팀, SPO(학교전담경찰관), APO(학대예방경찰관) 등 여성청소년과 조직 구성과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2.여성청소년수사팀 견학, 관련 설명과 질의응답

 

 

 

 

 

 

 

여성청소년수사팀에서 수사가 진행되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3. 유치장 시설 관련 설명과 질의응답, 유치장 체험

 

 

 

 

 

 

 

 

 

 

유치장에 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부원들이 유치장에 들어가 내부를 살펴보고 체험했습니다.

4. 여성청소년과 담당 업무 소개, 범죄 피해자 지원 관련 설명과 질의응답

첫 번째 활동에서 대략적으로 다루었던 여성청소년과 담당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범죄 피해자 지원 방향과 관련된 내용도 다루었습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찰서와의 일정 조율에 도움을 주신 김하나 교수님, 그리고 김하나 교수님과 함께 차량 지원을 해주신 윤정혜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범애 부원들이 견학 활동을 통해 범죄 심리 관련 직업을 경험해 봄으로써 해당 분야에 좀 더 흥미롭게 다가가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