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상담심리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진행

학과활동학과동정분류되지 않음

2022학년도 상담심리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진행

지난 2월 28일, 상담심리학과에서는 과 학생회 PSYDER의 주관으로 22학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하 신입생 OT)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이용한 실시간·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선후배, 동기, 사제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진행순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행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교수님들의 환영사와 함께 교육과정 소개, 학과 동아리 및 과 학생회 소개 등 학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2부에서는 상담심리학과 학생회 PSYDER에서 준비한 재미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는 22학번 신입생들이 서로의 이름을 익히고 부를 수 있도록 이름을 활용한 빙고 게임을 진행하였고, 학생회 부원과 신입생들이 팀을 이루어 다양한 주제로 소그룹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신입생 OT 시작 전 22학번 신입생들에게 새내기의 고민, 설렘, 바람과 소망 등을 주제로 사연을 모아 ‘상심이의 보이는 라디오 스페셜’ 코너에서 이를 소개하며 새롭게 시작된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에 따듯한 응원과 격려를 보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강민철 교수님, 김하나 교수님, 라수현 교수님, 윤정혜 교수님, 홍승현 교수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이신 김하나 교수님께서는 “진로를 포함해 학교생활 중 여러 고민들을 언제든지 학과 교수님들과 상담하며 잘 헤쳐나가면 좋겠습니다. 대학생활 꿀팁은 든든한 우리 상담심리학과 선배들을 통해서 잘 알아가며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대학생활 하시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시며 신입생들에게 조언하셨습니다.

 

상담심리학과의 새로운 가족이 된 22학번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2학번 새내기들이 4년의 대학 생활 동안 상담심리학과에서 자신의 한계에 극복하며 다양한 도전을 경험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입히는 삶의 가치와 방향을 가진 상담심리 현장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작성자 : 상담심리학과 함지윤